티스토리 뷰

   상편에 이어서 계속됩니다.

 

 

 

 


17. 웬 두더지? 이건 탓피카이테이[竜飛海底]역에서 지상으로 오갈 때 이용하는 케이블카입니다. 지상으로 나오면 세이칸터널기념관[青函トンネル記念館]입니다.



 

 

 


18. 현재는 통표가 없어진 JR동일본의 하치노헤선[八戸線]의 통표 마크 표시입니다. 일본의 몇몇 지방 노선에는 아직도 통표가 있습니다.



 

 

 


19. JR서일본의 토야마코선[富山港線]이 폐지되고 올해 4월 29일에 영업을 개시한 토야마라이트레일[富山ライトレール]의 차량입니다. 사진은 종점인 이와세하마역[岩瀬浜駅]입니다.



 

 

 


20. 치테츠[地鉄]라고 부르는 토야마지방철도[富山地方鉄道] 차량입니다. 도색은 어디에선가 본 것 같지 않나요?



 

 

 


21. 쿠로베협곡철도[黒部峡谷鉄道]의 철교를 지나는 열차입니다. 철교는 큰데 열차는 작군요.



 

 

 


22. 쿠로베협곡철도의 EHR101, 102 전기기관차입니다. 특수 협궤에서는 가장 힘이 센 기관차입니다. 1975년에는 로엘상[ローレル賞]을 받았답니다.



 

 

 


23. 스파시아(スペーシア)라는 애칭을 가진 토부[東武]의 100系 특급전동차입니다. 제가 탄 차량은 아니고 제가 탄 열차와 이 차량이 아카바네[赤羽]에서 우라와[浦和]까지 나란히 달렸습니다. 이 구간은 3복선이니.


 

 

 


24. 야마가타[山形]역에서 대기 중인 죠이플트레인 휴코스타카젯코[びゅうコースター風っこ]입니다. 아테라자와선[左沢線] 단체열차인데 정작 이날 강풍으로 출발이 많이 늦어졌죠.



 

 

 


25. 웬 선로가 X만 있는가? 우젠치토세[羽前千歳]역 진입 전입니다. 표준궤인 야마가타신칸선[山形新幹線]과 협궤인 센잔선[仙山線]이 평면교차하는 곳입니다.



 

 

 


26. 공휴일 아침의 니이가타[新潟]역은 SL반에츠모노가타리[ばんえつ物語]를 찍기 위한 철도팬들이 많더군요. 이런 걸 보면 여기가 일본이구나 하는 실감이 납니다.



 

 

 


27. 일본에서 가장 바다가 가깝다는 오오미가와[青海川]역입니다. 승강장의 난간에서 아래를 보면 바로 바다입니다.



 

 

 


28. 일본 3대 차창 중의 하나인 시노노이선[篠ノ井線]의 오바수테[姨捨]역입니다. 스위치백으로 정차하는 역으로 특급은 통과합니다. 승강장에서 바로 앞에 펼쳐지는 나가노평원이 보입니다.



 

 

 


29. 이번에 새로 투입된 JR동해의 313系 5000번대의 차량간 단바입니다. KTX에만 이런 게 있는 줄 알았는데 보통열차에까지?



 

 

 


30. 313系 5000번대 차량의 앞모습입니다. 유기LED라서 확실히 밝더군요.



 

 

 


31. 작년 초에 문을 연 주부국제공항[中部国際空港]으로 가는 철길입니다. 뒤로 공항의 관제탑이 보이시죠?



 

 

 


32. 나고야에서 타고 온 비행기입니다. 이번 비행기에는 한자로 회사명이 나오는군요.



 

 

 

 

 

 


   그럼 여기까지입니다. 천기누설일 듯 하여 자세한 건 다음에 여행기에서 보여드리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