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은 김포국제공항(https://www.airport.co.kr/gimpo/index.do )에서만 탈 수 있는 ANA항공(全日本空輸, https://www.ana.co.jp )이지만 과거에는 인천국제공항(https://www.airport.kr )에도 운행을 하였습니다. 지금으로부터 18년 전인 2006년 당시에는 저가항공이 없었기에 한일 간 항공권 왕복이 기본이 30만원이 넘어갔습니다. ANA항공은 인천국제공항에서 도쿄(나리타), 오사카(간사이), 그리고 나고야로 하루에 1왕복씩 운행하였습니다. 수요가 있을법 하지만 에어버스 A320이라는 작은 협동체로 운행하였습니다. 그래도 우리나라에서 수요가 많지 않은지 다른 항공사에 비하여 저렴(?)하면서 다양한 행사를 하였습니다. 나고야시지하철 1..

올해 3월 연장 개통하면서 호쿠리쿠신칸선[北陸新幹線]에는 코마츠역[小松駅]이 신설되었습니다. 역 서쪽에는 세계적인 건설 기계 제작사인 코마츠제작소[小松製作所, https://www.komatsu.jp ]가 있는데 일부는 코마츠노모리(こまつの杜, https://komatsunomori.jp )라는 이름의 박물관으로 일반에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코마츠노모리에는 초대형유압굴삭기 PC4000과 초대형덤프트럭 930E를 전시하여 놓고 정해진 시간대에는 조종석에 올라가서 앉아볼 수 있습니다. 비록 코마츠노모리 관람을 하지 않더라도 신칸선을 타고 지나가면 이들 초대형 장비를 볼 수 있기에 코마츠라는 도시는 기계공업이 발달한 곳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겠지요. 어릴 때에 동해남부선을 타면서 울산을 지나가면..
- Total
- Today
- Yesterday
- 경전선
- 무인역
- Sweden
- 전라남도
- 코레일
- 간이역
- 경상남도
- 폐역
- 북유럽
- 철도공사
- 동해남부선
- 타이완
- JR니시니혼
- 일본
- 기차 여행
- 부산
- 노르웨이
- 시외버스
- 철도
- 유럽
- 한국철도
- 스웨덴
- 복선전철화
- 고속철도
- 대만
- 영국
- 강원도
- 무궁화호
- 경상북도
- KTX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