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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2월 3일 - 북쪽으로 갈수록 점점 눈이 많아지는 오이토선[大糸線]
마츠모토성에서는 마츠모토역[松本駅]보다는 키타마츠모토역[北松本駅]이 더 가깝다. 그러나 디지털카메라에서 사용하는 니켈수소전지(Nickel hydrogen battery)가 추운 날씨 때문에 문제를 발생시키고 있었다. 마츠모토역 앞에 있는 쇼핑센터인 에스파(エスパ, http://www.itoyokado.co.jp )에 들어갔다. 쇼핑센터이기도 하지만 1층에는 마츠덴버스터미널[松電バスターミナルビル]이 있어서 근교로 가는 노선버스는 물론 장거리버스가 출발한다. 나는 지하에 있는 슈퍼마켓에 가서 대체할 수 있는 알칼리건전지(アルカリ乾電池, Alkaline batteries)를 구입하였다. 가격은 우리나라보다 훨씬 비싸지만 하나씩 꺼내어서 쓸 수 있도록 포장이 되어 있었다.
[사진 726 : 마츠모토역[松本駅] 앞에 있는 쇼핑센터인 에스파(エスパ)의 1층에는 마츠덴버스터미널[松電バスターミナルビル]이 있다.]
[사진 727 : 마츠덴버스터미널의 버스 노선도 및 시각표.]
[사진 728 : 지하의 식품 매장 옆에 마츠덴버스터미널의 매표소가 있다.]
[사진 729 : 슈퍼마켓에서 구입한 알칼리건전지(アルカリ乾電池, Alkaline batteries).]
[사진 730 : 마츠모토역 광장에서는 신주쿠[新宿]까지 특급으로 2시간 이내로 가는 걸 실현하자고 나와 있다.]
[사진 731 : 마츠모토역의 개찰구 앞의 LCD 모니터에서는 열차 운행 상황을 알려주는데 오이토선[大糸線] 미나미오타리[南小谷]에서 이토이가와[糸魚川] 구간이 많은 눈의 영향으로 버스 대행 수송을 하고 있다고 나와 있다.]
개찰구 앞에 있는 안내 LCD에는 오이토선[大糸線]에서 JR서일본에서 담당하는 구간인 미나미오타리[南小谷]에서 이토이가와[糸魚川] 구간이 많은 눈의 영향으로 버스 대행 수송을 하고 있다고 나와 있었다. 기차 대신 버스를 이용할 뿐 불통된 게 아니므로 일정대로 가기로 하였다.
[사진 732 : 마츠모토역 개찰구를 지나면 열차 출발 안내가 나온다. 이걸 보고 승차할 열차의 승강장을 찾아가면 된다.]
[사진 733 : 오이토선 열차는 주로 6번 승강장에서 출발한다.]
[사진 734 : 마츠모토역 오이토선 승강장의 이정표.]
[사진 735 : 마츠모토역 마츠모토전기철도[松本電気鉄道]의 이정표.]
오이토선 열차는 주로 6번 승강장에서 출발한다. 6번 승강장과 같이 있는 7번 승강장은 마츠모토전기철도[松本電気鉄道, http://www.alpico.co.jp/mrc ]의 열차가 출발 및 도착한다. 마츠모토전기철도는 2량 편성 차량밖에 없어서 승강장의 절반 길이만 사용하고 나머지는 JR동일본의 이정표가 붙어 있다.
[사진 736 : 오이토선에서는 출퇴근 시간대에 주로 운용되는 115系 전동차.]
오이토선의 주력 차량은 E127系 전동차이지만 퇴근 시간대가 되어 가면서 3량 편성이 115系 전동차가 투입되고 있다. 3량 편성이어서 차장이 타게 된다.
No. 38 철도편(JR동일본) : 마츠모토[松本] 15:59→시나노오마치[信濃大町] 16:57, 이동 경로 보기
열차번호 및 종별 : 4239M 普通, 거리 : 35.1km, 편성 : 115系 3兩(가장 앞 차량 クハ115-1014)
열차는 마츠모토역을 출발하여 키타마츠모토역을 정차하고 나면 오른쪽으로 시노노이선[篠ノ井線]이 멀어진다. 멀리 높은 산이 이어지기는 하지만 선로는 논 사이로 간다. 느껴지지는 않지만 조금씩 올라가기 때문에 선로 주변에 있는 눈이 점점 많아진다. 단선이므로 중간에 반대 방향으로 가는 열차와 교행이 이루어진다. 예상과는 달리 중간 정차역에서 타는 승객이 많아서 입석이 늘어난다.
[사진 737 : 철길은 논 사이로 이어지고 집들은 산 아래에 줄지어서 있다.]
[사진 738 : 히토이치바역[一日市場駅] 승강장.]
[사진 739 : 히토이치바역의 이정표.]
[사진 740 : 철길 부근에는 논이 넓게 있고 멀리 눈이 남은 높은 산들이 이어진다.]
[사진 741 : 토요시나역[豊科駅] 승강장에는 작은 조각상이 있다.]
[사진 742 : 시나노마츠카와역[信濃松川駅]의 승강장.]
[사진 743 : 시나노마츠카와역의 이정표.]
[사진 744 : 시나노마츠카와역 건물.]
[사진 745 : 논에 눈이 그대로 남아 있고 눈이 내리고 있다.]
날씨는 점점 흐려지고 조금씩 어두워지기 시작한다. 흐린 날씨여서 오후 5시가 되지도 않았지만 열차가 운행하는 도중에는 사진을 찍기가 쉽지 않다. 하얀 눈이 땅에 그대로 남아있기는 하지만 도움이 되지 않는다.
[사진 746 : 시나노오마치역[信濃大町駅]의 이정표. LED 조명을 사용하고 있어서 균일하게 밝다.]
[사진 747 : 시나노오마치역 승강장에는 난방이 되는 대합실이 설치되어 있다.]
[사진 748 : 오이토선 연선 안내도. 해발 2,000m가 넘는 산들이 주변에 연이어서 있다.]
[사진 749 : 시나노오마치역에는 자동개집표기가 설치되어 있다.]
[그림 750 : 시나노오마치역의 기념 스탬프.]
[사진 751 : 시나노오마치역 건물.]
[사진 752 : 시나노오마치역 입구. 왼쪽의 현판에는 한자를 정자로 적어 놓았다.]
[사진 753 : 시나노오마치에서 나가노[長野] 방면은 기차보다는 버스가 더 빠르다.]
[사진 754 : 시나노오마치역 앞에는 관광안내소와 버스정류장이 있다.]
종착역인 시나노오마치역[信濃大町駅]에 도착하였다. 2면 3선의 승강장을 갖추고 있는 역인데 열차를 갈아타야 한다. 대합실을 거쳐서 역 밖으로 나가니 눈이 내리고 있다. 그래도 아직 쌓이지는 않았고 이곳은 열차 운행에 아무 지장이 없다. 대합실과 승강장에는 난방이 되는 공간이 있다. 시간이 되자 다음 열차를 타기 위하여 승강장으로 나갔다.
다음으로는 '2월 3~4일 - 대행버스가 사고로 운행하지 않아 마츠모토[松本]로 복귀'가 연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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