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에는 경기도에 있는 서해선의 새로 개통될 역들(관련 글 보기)을 둘러보았는데 이번에는 충청남도에 있는 역들을 둘러보았다. 1. 인주역 아산시에 있는 인주역은 아산시내버스 620번, 621번, 622번이 운행한다. 3개의 노선을 합쳐서 1시간 정도의 배차간격으로 운행하고 있다. 서해선이 개통되는 바뀌겠지만 해암3리 버스정류장에 내리면 바로 앞에 인주역이 있다. 인주역에서 선로와 승강장은 고가에 있으며 스크린도어가 설치되어 있다. 인주역 입구와 주차장 그리고 버스정류장 공간은 건물 남쪽에 있다. 개통까지는 1주일 밖에 남지 않았지만 난간을 설치하는 마무리 공사를 하고 있었다. 출입구는 막혀 있고 1주일 후에 개통된다던지 열차시각표가 어떻다던지 하는 안내는 전혀 없었다. 인주역 근..
동남아시아의 다른 나라들과 마찬가지로 인도네시아에서도 곳곳에서 고양이를 쉽게 볼 수 있다. 반대로 내가 방문한 대도시인 자카르타(Jakarta), 반둥(Bandung), 보고르(Bogor)에서는 개는 보기가 쉽지 않았다. 길에서 자유롭게 생활하고 있으며 사람들이 괴롭히지 않고 피해서 다닌다. 다만 날씨가 더운 곳이라서 그런지 많이 먹지 않아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많이 말랐다. 비만 고양이는 보기가 어려웠다. 타만 미니 인도네시아 인다(Taman Mini Indonesia Indah, https://tamanmini.com ) 안에 있는 교통박물관(Museum Transportasi)에는 전차대 위에 보존되어 있는 증기기관차와 같은 검은색을 한 고양이가 있었다. 보고르 식물원(Kebun Raya..
사실 나는 여행을 다니는 동안 맛집이나 디저트를 찾아다니지 않는데 이전에 자카르타(Jakarta)에 온 친구의 추천으로 전통의 아이스크림 가게인 라구사에스이탈리아(Ragusa Es Italia, https://www.tokopedia.com/ragusa1932 )에 찾아갔다. 자카르타 중심의 모나스(Monas, Monumen Nasional)와 주안다역(Stasiun Juanda) 사이에 있어서 관광지에서의 접근성이 매우 좋다. 가게는 조금 허름하여 보이지만 안에는 사람들이 아이스크림을 주문하고 있거나 먹고 있는 사람들로 붐볐다.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지 메뉴는 영어로 설명이 잘 되어 있고 종이에 주문할 아이스크림을 적어서 제출하게 되어 있기에 어려움이 없다. 생각보다 가격도 비싸지 않다. ..
인도네시아 철도 중에서 기존선은 커레타아피인도네시아(PT Kereta Api Indonesia (Persero), KAI, https://www.kai.id )에서 운영하고 있다. 우리말로는 인도네시아철도공사 정도로 볼 수 있다. 이중에서 자바(Java) 섬에 있는 대도시에서는 광역철도인 KAI 통근열차(KAI Commuter, https://commuterline.id )를 운행하고 있다. 우리나라와 다른 점이라면 현재 수도인 자카르타(Jakarta) 근교 및 욕야카르타(Yogyakarta) 이외에는 전철화가 되어 있지 않아서 디젤동차 또는 디젤기관차가 객차를 견인하는 방식으로 운행하고 있다. 전철화가 된 구간에서 KAI 통근열차는 현재는 대부분이 일본 도쿄권에서 중고로 넘어온 전동차가 운행하고 ..
2024년 11월 2일에 서해선 연장 일부 구간이 개통할 예정이다. 주말을 맞아서 경기도에 있는 서해선의 새로 개통할 역들을 운동 삼아서 둘러보았다. 운동이 들어가는 건 일부 역들은 아직 대중교통이 없어서 2km 넘게 걸어가야 하기 때문이다. 1. 서화성역 시화호 간척지로 개발되고 있는 송산그린시티 내에 있어서 주변에 도로만 지나가고 아무 것도 없는 위치에 있다. 인근 버스정류장에서 1.7km를 걸어가야 하지만 인도가 잘 되어 있어서 걷기에 좋다. 서해선과 신분당선 차량기지가 인근에 있어서 선로는 많으나 여객 수요는 많지 않을 걸로 예상하였는지 건물이 작다. 2. 화성시청역 화성시청이 있는 남양읍 시내에 있고 인근에 아파트 단지가 있어서 연결하는 길이 이미 있다. 고가로 선로가 지나가고 승강장이 ..
이전에 도쿄 및 근교를 여행하기 위해서 휴일오데카케패스(休日おでかけパス, 일본어 설명)구입하여서 사용한 적이 있다(관련 글 보기). 그 사이에 JR동일본(JR東日本, https://www.jreast.co.jp )의 교통카드인 스이카(Suica, https://www.jreast.co.jp/multi/ko/suica/ )가 많이 보급되면서 스이카를 활용한 교통패스를 판매하기 시작하였다. 그 중의 하나가 논비리 홀리데이 Suica 패스(のんびりホリデーSuicaパス, https://www.jreast.co.jp/multi/ko/pass/nonbiri_pass.html )이다. 휴일오데카케패스에 비해서는 50엔이 저렴하고 대신에 특급권을 추가한다고 해도 신칸선[新幹線]은 승차할 수 없으며 치바현[千葉県]에..
- Total
- Today
- Yesterday
- 철도
- 한국철도
- 스웨덴
- 대만
- 강원도
- 영국
- 노르웨이
- 폐역
- 간이역
- 전라남도
- KTX
- 시외버스
- 경상남도
- 부산
- 경전선
- 유럽
- 타이완
- JR니시니혼
- 일본
- 무인역
- 코레일
- 북유럽
- Sweden
- 무궁화호
- 기차 여행
- 고속철도
- 경상북도
- 동해남부선
- 철도공사
- 복선전철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