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후쿠이현[福井県]에서 사철인 케이후쿠전기철도[京福電気鉄道, http://www.keifuku.co.jp ]가 운영을 포기한 노선들을 인수하여 2003년부터 운행을 시작한 에치젠철도(えちぜん鉄道, http://www.echizen-tetudo.co.jp )는 2015년 9월 27일에 후쿠이구치역[福井口駅]과 후쿠이역[福井駅] 구간을 고가로 이설하고 새로운 마츠모토마치야역(まつもと町屋駅)을 신설하였다. 후쿠이 시내를 지나가는 에치젠철도 구간 중에서 후쿠이구치역에서 니시베츠인역[西別院駅]까지가 1.6km나 떨어져 있어서 중간에 있는 주민들의 철도 이용이 불편하여서 역 신설을 요청하였다. 이에 따라서 2014년 역 신설이 결정되어서 2015년 9월 27일부터 영업을 시작하였다.
아쉽게도 내가 후쿠이를 방문한 것은 하루 전 날인 2015년 9월 26일이었다. 다음 날부터 영업을 하기에 시설은 모두 만들어졌으나 들어가지 못하도록 막아놓았다.
신설역이고 수요는 아직 알 수 없기에 마츠모토마치야역은 최소한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단선 옆에 승강장과 출입구가 양쪽으로 있고 건물은 없다. 그래도 출입구 하나는 계단이고 나머지 하나는 경사로로 되어 있어서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우나 캐리어 가방을 들고 가는 사람들을 위하여 배려하고 있다.
승강장 지붕 아래의 안내판에는 이정표, 노선도, 운임, 시각표가 모두 나와 있다. 내일부터 열차가 정차하므로 내일 기준으로 달아 놓았다. 자동발매기는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승차권은 구입할 수 없고 열차가 도착하면 승차역 증명서를 발권받아서 도착역에서 운전사나 직원에게 운임을 지불하면 된다.
마츠모토마치야역 이름이 긴 건 마츠모토 지구와 마츠야 지구의 경계에 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도 그렇지만 요즈음 생기는 역들은 이렇게 두 지역의 지명을 같이 넣는 경우가 많다.
* 방문일: 2015년 9월 26일
작성일: 2016년 6월 12일
'철도 이야기 > 역(驛,Station) 사진(해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나라와의 직항편이 취항할 예정인 야마구치우베공항[山口宇部空港]과 여기서 가까운 쿠사에역[草江駅] (0) | 2016.07.18 |
---|---|
고가로 승강장이 옮겨간 JR료모선[両毛線]과 토부철도[東武鉄道]가 만나는 환승역인 이세사키역[伊勢崎駅] (0) | 2016.06.26 |
새로운 건물로 바뀌면서 승강장이 고가로 올라간 토부철도[東武鉄道] 신이세사키역[新伊勢崎駅] (0) | 2016.05.30 |
홋카이도신칸선[北海道新幹線] 개통으로 특급 열차가 없어지면서 철도 이용이 불편해지는 츠가루선[津軽線] 카니타역[蟹田駅] (0) | 2016.03.20 |
바다가 보이는 산 중턱에 있는 타이완 최남단의 팡산역[枋山車站] (0) | 2012.07.28 |
- Total
- Today
- Yesterday
- 북유럽
- 영국
- 철도공사
- 철도
- 스웨덴
- 무궁화호
- 경상남도
- 코레일
- 경상북도
- 한국철도
- 대만
- 일본
- 유럽
- 고속철도
- JR니시니혼
- 폐역
- 무인역
- Sweden
- KTX
- 부산
- 복선전철화
- 기차 여행
- 타이완
- 강원도
- 간이역
- 동해남부선
- 경전선
- 노르웨이
- 전라남도
- 시외버스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