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소개하는 역은 나가사키본선[長崎本線]에서 카라츠선[唐津線]이 분기되는 쿠보타역[久保田駅]입니다. 노선이 분기되지만 보통 열차만 정차하기 때문에 카라츠선 열차는 모두 사가역까지 운행하고 있으며 실제 사가[佐賀]역에서 환승하는 게 편리한 경우도 있습니다.
쿠보타역의 이정표입니다. 분기되는 역임을 알 수 있죠. 역의 이미지는 열기구입니다. 그 이유는 사가역 방면인 왼쪽으로 가면 있는 나베시마[鍋島]역 사이에는 사가국제열기구페스티벌(佐賀インターナショナルバルーンフェスタ, SAGA International Balloon Fiesta) 행사장이 있기 때문입니다. 행사 기간(보통 10월 하순~11월 초)에는 임시역인 벌룬사가(バルーンさが)역이 영업을 하게 되며 모든 보통열차와 일부 특급열차가 정차합니다. 물론 임시 열차도 운행합니다.
카라츠선 분기되는 곳입니다. 카라츠선으로 들어가는 디젤차는 나가사키본선을 평면교차를 통하여 지나가서 가장 오른쪽에 있는 카라츠선에 입선하게 됩니다.
역의 승강장은 2면 3선 구조입니다. 승강장은 꽤 길지만 보통 열차만 정차하므로 실제 사용하는 건 겨우 6량분 미만입니다. 승강장 사이는 구름 다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수시로 특급 열차가 전속력으로 통과하므로 선로를 횡단하는 건 위험합니다.
쿠보다역 건물입니다. 문도 없고 단지 비만 막을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러나 역 앞에는 주차장과 키스앤라이드가 가능하도록 정비가 되어 있습니다. 역 건물 옆에는 화장실도 있습니다.
분기역이지만 이용 승객이 적어서 무인역입니다. 승차권자동발매기와 운임상만이 있습니다. 이 역에서 열차를 타는 승객들은 자동발매기에서 승차권을 구입하고 내린 승객은 승차권은 바로 운임상에 넣고 승차권을 구입하지 못한 경우에는 금액을 맞추어서 상자에 넣으면 됩니다. 이 역은 무인역이지만 모든 출입문이 열려서 승객들이 타고 내리므로 승객들의 자율에 맡기고 있습니다.
'철도 이야기 > 역(驛,Station) 사진(해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집표를 없는 유럽에서는 이런 승강장이...... (0) | 2008.08.08 |
---|---|
JR큐슈[九州] 치쿠히선[筑肥線], 카라츠선[唐津線]의 카라츠역[唐津駅] (0) | 2007.03.24 |
JR큐슈[九州] 나가사키본선, 사세보선의 히젠야마구치역[肥前山口駅] (0) | 2007.03.14 |
JR큐슈[九州] 나가사키본선[長崎本線]의 나가사키역[長崎駅] (0) | 2007.03.13 |
JR큐슈[九州] 카고시마본선[鹿児島本線], 호히본선[豊肥本線]의 쿠마모토역[熊本駅] (0) | 2007.03.12 |
- Total
- Today
- Yesterday
- 철도공사
- 시외버스
- JR니시니혼
- 대만
- 북유럽
- 무궁화호
- 타이완
- 경상남도
- 영국
- 기차 여행
- Sweden
- 한국철도
- 강원도
- KTX
- 경전선
- 철도
- 복선전철화
- 경상북도
- 동해남부선
- 노르웨이
- 부산
- 코레일
- 고속철도
- 스웨덴
- 전라남도
- 폐역
- 무인역
- 일본
- 간이역
- 유럽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