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소개하는 역은 나가사키본선[長崎本線]에서 카라츠선[唐津線]이 분기되는 쿠보타역[久保田駅]입니다. 노선이 분기되지만 보통 열차만 정차하기 때문에 카라츠선 열차는 모두 사가역까지 운행하고 있으며 실제 사가[佐賀]역에서 환승하는 게 편리한 경우도 있습니다.

 

   쿠보타역의 이정표입니다. 분기되는 역임을 알 수 있죠. 역의 이미지는 열기구입니다. 그 이유는 사가역 방면인 왼쪽으로 가면 있는 나베시마[鍋島]역 사이에는 사가국제열기구페스티벌(佐賀インターナショナルバルーンフェスタ, SAGA International Balloon Fiesta) 행사장이 있기 때문입니다. 행사 기간(보통 10월 하순~11월 초)에는 임시역인 벌룬사가(バルーンさが)역이 영업을 하게 되며 모든 보통열차와 일부 특급열차가 정차합니다. 물론 임시 열차도 운행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카라츠선 분기되는 곳입니다. 카라츠선으로 들어가는 디젤차는 나가사키본선을 평면교차를 통하여 지나가서 가장 오른쪽에 있는 카라츠선에 입선하게 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역의 승강장은 2면 3선 구조입니다. 승강장은 꽤 길지만 보통 열차만 정차하므로 실제 사용하는 건 겨우 6량분 미만입니다. 승강장 사이는 구름 다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수시로 특급 열차가 전속력으로 통과하므로 선로를 횡단하는 건 위험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쿠보다역 건물입니다. 문도 없고 단지 비만 막을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러나 역 앞에는 주차장과 키스앤라이드가 가능하도록 정비가 되어 있습니다. 역 건물 옆에는 화장실도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분기역이지만 이용 승객이 적어서 무인역입니다. 승차권자동발매기와 운임상만이 있습니다. 이 역에서 열차를 타는 승객들은 자동발매기에서 승차권을 구입하고 내린 승객은 승차권은 바로 운임상에 넣고 승차권을 구입하지 못한 경우에는 금액을 맞추어서 상자에 넣으면 됩니다. 이 역은 무인역이지만 모든 출입문이 열려서 승객들이 타고 내리므로 승객들의 자율에 맡기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