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소개할 역은 나가사키본선[長崎本線]에서 사세보선[佐世保線]이 분기되는 히젠야마구치역[肥前山口駅]입니다. 일부 보통 열차와 783系로 운행되는 일부 특급 열차는 이 역에서 분리 또는 연결을 합니다. 히젠야마구치역의 이정표를 보면 한쪽 방향으로 2개 역이 나와서 분기역임을 알 수 있습니다.

 

 

   JR큐슈 양식으로 된 이정표에는 이 마을의 마스코트인 개구리 비키 그림이 있습니다.


 

   승강장에는 이 마을의 마스코트인 비키 군의 약력이 있습니다. 배꼽개구리로 성별은 수컷이고 직업은 농업, 특기는 점프와 코러스, 취미는 아웃도어 스포츠라고 합니다.


 

   역의 선로 중의 일부는 이렇게 철조망이 있는 곳이 있는데 여기서 열차의 연결과 분리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히젠야마구치역의 매표소와 개찰구입니다. 사세보선이 분기하고 보통 열차의 승무원이 교대하는 운전상으로는 중요한 역이지만 승객은 많지 않아서 자동개집표기가 없고 매표소와 개찰구가 하나로 되어 있습니다. 개찰구는 고상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선로 위에 개찰구가 있어서 북쪽과 남쪽으로 나갈 수 있습니다. 버스는 북쪽과 남쪽 모두 탈 수 있는데 택시는 북쪽에서만 탈 수 있군요. 히젠야마구치역이 위치한 코호쿠마치[江北町]는 읽는 방법이 일반적인 경우와는 달라서 마을 이름 위에 히라카나로 발음을 표기하여 놓았습니다. 


 

   북쪽으로 나가서 본 역 건물입니다. 오른쪽으로 내려가는 길이 있어 보이지만 승강장으로 가기 때문에 아닙니다. 아래로는 택시들이 손님을 기다리고 있군요. 이곳에는 JR최장편도승차권(最長片道切符)의 기념물들이 있습니다.

 

   빠져나오는 계단은 왼쪽에 있습니다. 물론 바로 내려올 수 있는 엘레베이터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택시를 탈 때까지 비를 맞지 않도록 지붕이 계속 있습니다.


 

   JR최장편도승차권 기념물입니다. 열차와 노선을 그린 붓이 위에 있고 일본 열도는 해마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등 뒤에 있고 태평양을 향하여 쳐다보고 있습니다.


 

   남쪽에서 본 히젠야마구치역 건물입니다. 북쪽과 마찬가지로 가운데 엘레베이터에 내려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역 안의 유치선에는 아직도 정정한 415系 전동차가 있군요. 415系는 4량 고정 편성으로 원맨 운전이 불가능하므로 출퇴근 시간에 많이 운행됩니다.


 

   역시 이곳에도 지붕이 설치되어 있고 바로 앞에 도로가 있어서 키스앤라이드(kiss and ride, 역에서 바로 마중나온 차로 옮겨타는 것)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한쪽으로는 자전거 보관소가 있는데 여기도 비를 맞지 않도록 지붕 아래에 있습니다. 앞쪽으로는 장애인 전용 임시 주차 공간이 있는데 여기에는 휠체어 이동을 편하게 하기 위하여 인도가 높이 차이 없이 바로 차도로 나올 수 있게 하였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