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9. 2월 2일 - 게이비선[芸備線]을 타고 미요시[三次]로


   코다마(こだま)가 대부분 정차하는 히가시히로시마역[東広島駅]은 낮에는 1시간 간격으로 열차가 다니지만 아침에는 출근하는 승객들을 위하여 배차 간격이 줄어든다. 7시대에 히로시마 방면으로는 3회 운행한다.

 

[사진 491 : 히가시히로시마역[東広島駅] 승강장의 열차 출발 안내. 출근 시간대여서 열차가 자주 있다.] 

 

No. 27 철도편(JR서일본) : 히가시히로시마[東広島] 7:38→히로시마[広島] 7:49, 이동 경로 보기
열차번호 및 종별 : 725A 新幹線 こだま725号, 거리 : 31.8km, 편성 : 100系 4兩(3号車 125-3759)

 

   이번에는 히로시마역[広島駅]에서의 환승 때문에 좌석에 앉지 않고 출입문 옆에서 서서 갔다. 히로시마역은 신칸선과 재래선 사이의 표준 환승 시간은 7분이지만 나는 4분 만에 갈아타야 한다. 환승에 실패하는 경우 오늘의 남은 일정은 포기해야 한다.


   다행히도 열차는 히로시마역에 정시에 도착하였고 바로 뛰어서 기존선 승강장으로 향하였다. 2분 만에 게이비선[芸備線] 열차가 대기하고 있는 9번 승강장에 도착하였다. 예상과는 달리 열차는 5량 편성이었다. 접속 열차가 늦는지 히로시마역에서 2분 늦게 출발하였다.

 

[사진 492 : 히로시마역[広島駅]은 출근하는 승객들로 승강장이 매우 혼잡하다.] 

 

No. 28 철도편(JR서일본) : 히로시마[広島] 7:53→미요시[三次] 9:46, 이동 경로 보기
열차번호 및 종별 : 1852D 普通, 거리 : 68.8km, 편성 : キハ 40系 5兩(가장 앞 차량 キハ47-2023, 下深川부터는 2兩, ワンマン)

 

[사진 493 : 히로시마[広島]에서 미요시[三次]까지 승차한 키하 40系 디젤동차.]

 

[사진 494 : 키하 40系 디젤동차의 객실은 우리나라에서는 현재 볼 수 없는 박스 시트로 되어 있다.]

 

[사진 495 : 야가역[矢賀駅] 승강장 뒤로는 산요신칸선[山陽新幹線]이 지나가는 고가 선로가 있다.]

 

[사진 496 : 시모후카와역[下深川駅]부터 차내의 운임표가 켜지고 원맨(ワンマン) 열차로 운행한다.] 

 

   히로시마[広島]에서 나가는 열차이지만 차내에는 승객이 많아서 운전실 뒤에서 서서 갔다. 미요시[三次]까지 가는 승객이 이렇게 많을지 의아하였다. 그러나 20분 정도를 달려서 도착한 시모후카와역[下深川駅]에서 6분간 정차하면서 뒤의 3량은 분리되어서 히로시마로 되돌아가고 원맨(ワンマン) 열차로 바뀌었다. 히로시마에서 이 역까지 운행하는 구간 열차도 있어서 게이비선의 다른 노선과는 달리 20분 간격으로 다닌다. 그렇다고 복선도 아니고 단선 비전철화 구간이다.

 

[사진 497 : 언덕 옆으로 도로와 집이 있다.]

 

[사진 498 : 마을 뒤로 이어지는 산에는 안개가 짙게 끼였다.]

 

[사진 499 : 시와구치역[志和口駅]에서 교행하는 히로시마로 향하는 키하 120系 디젤동차.]

 

[사진 500 : 시와구치역의 승강장. 키하 40系 디젤동차와 승강장 간의 높이 차이가 크다.]

 

[사진 501 : 철길 옆에는 논이 있고 숲이 무성한 언덕 아래에 집이 있다.]

 

[사진 502 : 요시다구치역[吉田口駅] 건물.]

 

[사진 503 : 코타치역[甲立駅]의 이정표.]

 

[사진 504 : 코타치역 앞에는 증기기관차의 커다란 바퀴가 전시되어 있다.]


   히로시마 시내에서 벗어나면서 철길 주변에는 논이 많고 산 아래나 역 주변에 마을이 있다. 다행히 비는 그치고 햇살이 약하게 비치지만 산에는 안개가 짙게 끼여 있다. 승객들이 계속 내리면서 차내에는 비어있는 자리가 많다.


   그러나 계속 이렇게 비어서 가는 건 아니었다. 카미카와다치역[上川立駅]부터는 미요시[三次]로 가는 승객들이 타기 시작한다.

 

[사진 505 : 미요시역[三次駅] 게이비선 승강장의 이정표.]

 

[사진 506 : 미요시역 건물 앞에는 버스정류장이 있다.]

 

[사진 507 : 미요시역의 매표소와 개찰구.] 


   왼쪽으로는 조금 후에 탈 산코선[三江線] 철길이 나타나서 합류하여 열차는 종착역인 미요시역[三次駅]에 도착하였다. 열차는 쾌속 미요시라이너(みよしライナー)가 되어서 히로시마로 되돌아가게 된다. 미요시역은 2면 3선의 승강장이 있고 미요시철도부[三次鉄道部]가 설치되어 있어서 차고가 있다. 역 앞에는 버스정류장이 있는데 주변 지역은 물론 나고야[名古屋]나 도쿄[東京] 같은 장거리를 운행하는 고속버스도 정차한다.

 

[그림 508 : 미요시역의 기념 스탬프.]

 

[사진 509 : 미요시역 서쪽에 따로 떨어져 있는 산코선[三江線] 전용 0번 승강장. 2010년 3월 12일까지 사용되었다.]

 

[사진 510 : 미요시역 산코선 승강장의 이정표.] 


   기념 스탬프를 찍고 서쪽으로 따로 떨어져 있는 산코선 전용 승강장으로 향하였다.

 

 

 

 

 

   다음으로는 '2월 2일 - 고노카와[江の川]를 따라서 이어지는 산코선[三江線](上)'이 연재됩니다.

   전체 여행 일정 보기

 

free counters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